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09.15 미국주식 투자일지 - MSFT 배당금 입금, 틱톡 인수 실패

기타/Money

by J KIMS 2020. 9. 15. 09:36

본문

반응형

다이나믹한 장세 속에서 가만히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게 최선이라 판단했기 때문에 한동안 주식계좌를 잘 들여다보지도 않았다. 그래도 마소 배당금 들어온 건 확인해야지 싶어서 올만에 증권사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0.51달러에서 세금 떼고 0.46달러 주네요.

마소는 배당금 받으려고 사는 종목은 아니지만 1주에 0.51달러 주는 게 나쁘진 않은 거 같음.

비자는 0.3달러 줬다고요 😷

 


 

https://finance.yahoo.com/news/oracle-tiktok-win-gives-chance-to-prove-it-can-take-on-microsoft-amazon-184511470.html

 

Oracle's TikTok win gives it a chance to prove it can take on Microsoft and Amazon

Oracle's TikTok win gives the software giant a chance to take on Microsoft and Amazon in the cloud.

finance.yahoo.com

장안의 화제였던 틱톡 인수전의 승자는 오라클로 판명났다.

마소가 틱톡을 인수하면 대세 sns쪽으로 사업이 확장되는 점, 약간 올드한 기업 이미지를 바꿀 수 있다는 점 등등 많은 기대가 있었던 만큼 아쉽기도 하고 다행인 것 같기도 하다. 마소가 틱톡같은 sns를 잘 관리할 수 있겠냐는 우려도 많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라클이 틱톡을 완전 인수하는 게 아니라는 얘기도 있네요. 틱톡의 핵심 기술을 안 넘기겠다고 함;

 

 

어피티 뉴스레터 2020.09.15일자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14/2020091400606.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엔비디아, 손정의 ARM 47조5000억에 품었다… 규제당국 벽 넘을 수 있을까 (종합)

ARM, 스마트폰 칩 설계 90% 담당하는 '오픈형' 라이선스 회사삼성·애플·퀄컴·화웨이가 고객사… "18개월 걸릴 당국 승인이 관건"미국 반도..

biz.chosun.com

엔비디아가 ARM을 인수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한 주의 시작이 시끌시끌하네요.

 

- 관련 뉴스레터 (미라클 뉴스레터 236호)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K3addx34s71_mb5mLOkcPnRMPL3Uiw==

 

엔비디아의 ARM 인수, 젠슨황에게 직접 들어봤다

ARM을 인수한 뒤, 그는 무엇을 하려 하는가 ?

stibee.com


 

 

자고 일어났더니 테슬라 주가가 400을 넘었길래 아직도 꿈인가 싶었습니다 ㅋㅋㅋㅋ

어제 하루동안 10퍼센트 넘게 오른 게 맞나요? 정말 변동성 미친 종목..

 

애플도 어제 장중에서 3퍼센트 올랐네요. 단기적인 주가변동엔 신경 안쓰려고 하는 편인데 오랜만에 주가 체크했더니 조금씩 올라서 기분좋네요. 아직 애플 테슬라 마이너스 10% 이상인데 어서 마이너스 구간 탈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