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10.16 미국주식 투자일지 - TDOC 매도, AMD 매수

기타/Money

by J KIMS 2020. 10. 16. 09:03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투자 근황 좀 정리해봄

 

 

텔라닥은 자꾸 올랐다 내렸다 하길래

220 넘는 날에 팔자 싶어서 10월 6일에 익절함

만약 또 200 아래로 떨어지면 살 생각있는데 아니면 걍 날아가게 냅두겠음..ㅋㅋㅋㅋ

거의 맨날 내 계좌에서 파랑불 담당하고 있던 녀석; 

 

아 글고 어제보니까 비자도 200아래로 떨어졌더라고요 맘 같아선

이렇게 오르락 내리락 하는 거 사서 차익 벌고 싶음 ㅋㅋㅋ

 

지난주에 암드 3퍼빠졌을때 줍줍함

앞으로 조정 올때마다 몇개씩 주워담을 예정..

 


 

최근 든 생각이 이왕 주식을 살 거면 최소 두개는 사야 하지 않나? 싶음ㅋㅋㅋㅋㅋ

그래야 하나는 오르면 팔고 이익 실현 후 다시 떨어졌을때 매수할 수 있는데.. 하나만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그러질 못해서 아쉬움

장투를 해도 고점 찍으면 일정 부분 팔고 조정때 매수하는 전략이 필요한 듯

8월까지인가 계속 오르기만 하다가 요즘 출렁이는 거 보니 오르기만 하는 주식은 없다는 말도 와닿고

절대 남들 다 달려들때 사서 후회하지 않겠습니다 ㅋㅋ (얼어붙은 과수원을 바라보며)

 

애플은 분할 당일에 산 건 문제가 아닌데 다음날 또 사서 추매할 돈을 다 써버림

이틀연속으로 같은 종목 사는 것도 에바인듯. 두고두고 후회할 일임. 양전좀 해라 쫌

 


 

 

커지는 미 대선 불안감…미국 주식 팔아야하나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결국 미국의 재정부양책은 대선 이후로 넘어가는 듯합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14일(미 현지시간) "현시점에서 대선 전에 무언가를 타결하기는 어려울 것(difficult to get a deal done

n.news.naver.com

길게는 12월까지 주가가 출렁거릴 수 있대서 올해는 조심하는 게 좋을 거 같고

기술주에 몰빵된 포폴을 어케 분산하고 싶은데 딱히 살 게 안보인다

한달전 부터 XLY 보고 있었는데 이것도 많이 올라버렸음..; 다음 조정을 노린다 ..

 


 

 

Ranked: The Top 100 Product Searches on Amazon

This graphic highlights the top product searches on Amazon in the U.S., providing a glimpse of what items American consumers are after.

www.visualcapitalist.com

 

이건 오늘 아침에 본 재밌는 분석

온라인 숍을 이용하는 66퍼센트의 사용자가 아마존에서 상품을 검색한다고 함

그걸 이용해 아마존의 서치키워드를 분석해서 키워드 랭킹을 매겨본 것 (2020년, US소비자 대상)

 

 

역시 닌텐도 스위치 엄청나네요

핏빗이 순위가 저렇게 높은데도 스마트워치 시장의 3.4%만 차지하고 있다는 것도 재밌고 ㅋㅋ

궁금한 사람들은 링크 들어가서 보세요 순위 100까지 있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