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Tip. 도구 단축키 총정리!

기타/Tips

by J KIMS 2020. 6. 9. 10:05

본문

반응형

포토샵 작업을 할 때 도구를 일일이 클릭해서 전환하는게

너무 번거롭게 느껴져서 단축키를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

 

자주 쓰는 툴은 단축키를 외워두면 작업시간이 단축되겠죠?

 

기본적으로shift를 누르면서 해당 도구의 알파벳 키를 누르면 됩니다!

 

 

브러쉬 (Brsuh), 지우개 (Eraser), 도장(Stamp) 이런 건 기억하기 쉽네요

 

사진에는 페인트 통 아이콘이지만 단축키가 G라서

그레디언트로 외우는 게 편할 거 같아서 저렇게 표시했어요

 

공식 사이트를 보며 정리한 건데 흐림 도구는 단축키가 없네요?

 

저는 주로 블로그 포스팅에 쓸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사진 색감 보정할 때 포토샵을 쓰기 때문에

 

저 많은 툴 중에서도 자주 쓰는 건

텍스트, 이동 도구, 사각형 선택 도구 이 세가지 인 것 같아요.

 

텍스트 입력중에는 단축키 적용이 바로 안되는 것 같아서 약간 불편하네요.

이 부분도 해결할 방법을 알아봐야겠어요 🤔

 

 

+

 

숨겨진 도구로 전환할 때는 윈도우는 Alt를 누르며 도구 클릭,

맥은 Option 키를 누르며 도구 클릭하면 됩니다 👍

 

ex) Alt를 누르며 페인트 통 도구를 클릭하면

그래디언트 도구로 전환됨!

 

 

*

 

본 포스팅은

Adobe Photoshop의 키보드 단축키 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