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 지메일 필터 적용해서 라벨 분류하는 법

기타/Tips

by J KIMS 2020. 10. 14. 17:41

본문

반응형

간단하지만 우리의 삶의 질을 개선시켜줄 팁 💡

 

 

보관함에 쌓여가는 메일들을 하나하나 분류하다가

문득 이걸 자동 분류할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지메일 들어가서 검색창 옆에 잘 보면 역삼각형의 토글 버튼이 있을 건데

그걸 클릭하면 고급 검색 옵션이 나타난다

 

만약에 특정 수신인으로부터의 메일을 분류하고 싶다면 '보낸사람'에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어떤 키워드를 기준으로 분류하고 싶다면 '포함하는 단어'에 특정 단어를 적어도 된다.

 

그리고 검색을 하는 게 아니고 '필터 만들기'를 클릭!

 

 

본인 입맛대로 옵션 적용하면 된다.

 

중요한 건 '다음 라벨 적용'인데 꼭 체크하고 분류할 라벨을 선택하자

'일치하는 대화에도 필터 적용'을 선택하면 이전에 도착한 메일들도 필터링해서 분류해준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받은편지함에 메일 쌓이는 거 싫어해서

'받은편지함 건너뛰기' 도 선택함

(이걸 체크하면 해당 라벨을 확인해야만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음)

 

간단하쥬?

 


 

정리된 메일함

 

받은편지함 숫자 줄어든거 보이시나요

필요한 건 다 분류하고 쓸데없는 건 삭제함

 

이메일도 탄소배출을 한다고 들어서

가능하면 쓸데없는 건 안 받고 지우고 하려고요

따지고보면 메일도 현실상의 메모리 어딘가에 저장되어야 하는 것들이니..

 

한편으론 프로모션 이메일은 그만좀 보냈으면 ㅋㅋ 기업들 책임이 크다

특히 핀터레스트 메일테러 심각함 ㅋㅋㅋㅋ

 

어쨌든. 정리중독자라

이렇게 싹 비우고 나니 마음이 편-안 하네요 ㅋㅋㅋㅋ

다들 메일함 비우고 마음의 평화 찾으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