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지텍 로지쿨 무선 키보드 K380 리뷰 / 사용 후기

기타/Review

by J KIMS 2020. 7. 10. 17:18

본문

반응형

 

지난달에 주문한 제품인데

일시적 재고 품절로 한 달 만에 드디어 도착했네요 😂

그래도 실물을 보니 기다린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로지텍이란 회사가 이미 존재해서

우리가 아는 로지텍은 로지쿨이란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저는 일본 아마존에서 구매했고 당연히 일본식 자판의 모델입니다

제품 구매한 링크 첨부 할게요 [여기 클릭] (절대 광고 아님 내 돈으로 삼!!!)

 

 

✨언박싱 후기

 

 

처음에 받아봤을때 생각보다 무게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공책 한 권만큼 가벼운 걸 생각했는데 그 정도는 아니고요,

화면 큰 태블릿 정도의 무게를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포장 박스 뒷면에 적힌 설명은 이렇습니다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타이핑

컴퓨터,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 접속 후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간에 타이핑 전환 가능

 

👉 휴대가 간편

외출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Windows 혹은 MacOS용으로 설계된

미니멀리스트 레이아웃

 

👉 노트북처럼 조용한 타이핑

이런저런 디바이스에서 부드럽고 쾌적한 타이핑을 실현함

매우 조용하고 가벼운 타입의 키

 

👉 필요 시스템

블루투스 대응 가능한 디바이스

- Apple iPad 혹은 iPhone : iOS 5 이상

- Android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 : Android 3.2 이상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이상

- macOS 10.10 이상

- Chrome OS

Apple TV

- Surface에서 동작

인터넷 접속 환경(옵션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시)

 

👉접속 사양

- 24개월간 전지 수명 지속

- 3개의 Easy-Swith 채널

- Bluetooth Classic 3.0

 

 

 

제품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본체

- 단 4형 건전지(AAA 건전지) 2개

- 퀵스타트 가이드

- 보증서

- 보증규정

 

 

 

드디어 언박싱!

사진이 색이 연하게 나왔는데 실물은 조금 더 진한 핑크색이에요

 

 

 

키보드 뒷면의 씰을 제거하고 블루투스 키를 3초간 누르면 디바이스와 연결된다는 설명이네요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간입니다

재발행이 안되기 때문에 상자와 함께 소중히 보관합니다

 

 

 

일본어 자판을 써보는 것이 처음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자판 구성과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일본어 자판에 필수인 반각/전각/한자 전환 키가 보이네요

 

 

 

제가 일반적인 키보드와 다르다고 느꼈던 거는 엔터 근처 키들인데요

이렇게 오른쪽에 기호들이 몰려있을 일인가 싶습니다 ㅋㅋㅋㅋ

p와 l 사이 거리가 조금 먼 것도 살짝 신경이 쓰이네요

 

-

 

일본어 키보드로 한국어를 입력 시 한국어 자판의 모양이 적용된다는 문제점이 있는데,

예를 들면 한국어로 입력하다가 영어로 전환하고 싶으면

기존에 한국어 자판에서 한/영 키가 존재할만한 위치의 키를 눌러야 합니다

여기서는 alt키를 누르면 한/영 전환이 되네요

 

바꿔 말하자면 우리가 외우고 있는 한국어 자판의 위치를 기억해서

고대로 쳐야 오류가 없다는 소리인데요..🙄

 

지금도 이 키보드로 포스팅을 작성 중인데 큰 불편함은 없지만

차후에 자판 설정을 좀 변경하긴 해야 할 것 같아요

 

-

 

일본어로 전환하고 싶으면 shift+Alt 키를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반각 전각 키는 어떻게 쓰는 건지 모르겠군요..🤔

공부가 필요해 보입니다

 

 

 

측면에서 키보드를 보면 살짝 경사가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손목에 무리가 덜 가게 설계된 디자인 같네요

 

 

 

키보드 뒷면은 이런 느낌

각 모서리에 고무로 된 둥근 부분이 있어서

키보드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노트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해봤습니다

연결 시도 중에만 깜빡거리는 불이 들어옵니다

 

최대 3개까지 기기 등록이 가능하고 위의 흰색 키로 타이핑 전환이 가능합니다

 

 

 

지난달에 먼저 도착한 로지텍 무선 마우스와 같이 한 컷 😎

책상이 아주 핑크 핑크 하네요 ㅋㅋㅋㅋ

 

키감에 대해서 말하는 걸 깜빡했는데

소음이 거의 없고 눌리는 느낌이 아주 부드러워서

조용한 공간에서도 눈치 안 보고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전에 쓴 키보드는 키가 되게 딱딱하고 타닥타닥 거리는 소리도 많이 났었는데

그런 거는 장시간 타자 치면 손목에 무리가 오더라고요

 

막 구입하고 글 쓴 거라 더 자세한 정보는 못 담았지만

구입하려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