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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야학 2기 2일차 : 머신러닝머신 / 1일차 모델 응용 해보기

IT/스터디

by J KIMS 2021. 1. 5.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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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생활코딩 머신러닝1 머신러닝머신

 

2일차 수업에서는 지난주에 Teachable Machine으로 만든 모델을 바탕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걸 했다.

말만 들으면 어려워보이지만 생활코딩 머신러닝1팀에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이름하여 머신러닝머신.

 

 

 

머신러닝머신

 

ml-app.yah.ac

 

Teachable Machine에서 다운 받은 모델을 업로드 하거나 귀찮지만 테스트 해보고 싶은 사람은 '여기'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간다.

 

 

 

우측 아래는 카메라 화면이다.

화면에 비치는 모습을 보고 이게 '손톱' 그룹에 해당하는지 '정상' 그룹에 해당하는지 확률이 나타난다.

이걸 이용해서 확률에 따라 특정 동작으로 이어지도록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

 

위 경우엔 손톱일 확률이 80%이상이면 화면에 '손톱'이라고 출력하게 만든 것이다.

좌측 보드에서 블럭을 끌어오기만 하면 된다. 코딩 프로그램 중에 '스크래치'라는 게 있는데 그거랑 비슷하다.

 

신기한게 학습은 일러스트로 했는데 내 카메라를 비추면서 테스트 해보면 이게 꽤 맞는다 ㅋㅋㅋ 이 녀석 꽤 똑똑한데..?

 

2일차는 이쯤에서 마무리되고 3일차부터는 본격적으로 머신러닝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개념들을 배운다. 두근두근

 

 

📚 Reference

- 생활코딩 머신러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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